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겨울 독감급증에 따른 예방법

category 일상 2018.01.06 09:22

이번 겨울에 이례적으로 A형과 B형의 독감이 급증한다는 기사 보셨나요? 2월까지 유행한다고 하네요. 원래는 A형과 B형이 유행하는 시기가 달라야 하는 것이 맞지만 a형과 b형이 같이 유행하면서 올해는 독감에 걸린 사람도 엄청나게 급증하고있어요. 독감에 걸린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독감에 걸리기 쉽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독감에 걸리기 전에 꼭 예방주사를 맞아야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감기와 구별하기 힘든 독감 별거 아닌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하지만 노인과 어린아이들은 더욱 더 조심해야하는 질병이며, 40도 가까이 오르는 고열과 기침으로 굉장히 무서운 병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예방주사를 맞아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주사도 있지만 철저한 개인 위생입니다. 누구나 알고는 있겠지만 잊어버리기 쉽죠

1. 자주 손씻기/샤워하기
2. 마스크 착용하기

안타까운 점은 독감에 감염된 사람이 마스크를 안끼고 기침을 한다는 점이에요. 그럴 경우 주변에 그 바이러스가 많이 전파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갈 때와 지하철이나 버스, 공공장소에 갈때는 꼭 마스크를 착용해주시는게 멋진 에티켓이라는 점 잊지마세요.

3. 예방접종하기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항체가 형성되기까지 2주라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빨리 독감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접종을 하는 것만으로도 8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나머지 20%를 위해서 앞서 말한 1,2의 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독감에 걸렸을 경우에는 고열이 나타나자마자 항 바이러스제를 투여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감이 의심되거나 몸이 안좋을 경우에는 꼭 병원에 들려 진료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올 겨울에는 아프거나 다치는 일 없이 좋은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 황금개띠해 새해복많이받으세요!!!♡

행복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