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버워치 :: 시메트라 이것만 알면 된다

category 게임/오버워치 2018.01.06 11:25

 

오버워치를 하면서 시메트라를 들면 다들 싫어하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시메트라를 잘하면 그 판을 완전히 장악할 수 있다는 점을 모르고 하는 이야기일거에요.
시메트라에 대한 궁금했던 점과 운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지식을 써보려고 합니다.

:::시메트라는 딜러인가? 힐러인가?
시메 150시간 유저로서 시메트라를 딜러냐 힐러냐를 구분하자면 딜러라고 생각합니다. 순간이동기와 보호막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쟁탈전을 제외한 맵에서는 A거점까지는 보통 순간이동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우리팀이 엄청 잘하는 팀이라면 보호막을 깔아놓는 것이 좋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A거점에서는 순간이동기를 깔아야 할 경우가 더 많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혹여 보호막이 있다해도, 메르시 루시우 아나 모이라 젠야타의 힐량을 따라가기는 어려운 점에서 힐러는 아닙니다. 지원가 겸 딜러라고 구분해야 맞는 분류같습니다.

그래서 시메는 힐러를 빠르게 잘라주는 공격형과 점령을 방해하는 방어형으로 방향을 잡고 플레이해야합니다.

::: 시메트라 입문자는 수비에서만 플레이
시메트라를 처음 입문하는 사람은 수비에서만 우선적으로 플레이해야합니다. 수비가 100퍼센트 발휘할 수 있다면 공격에서는 상대적으로 절반발휘밖에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개비의 위치선점을 미리 못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공격에서는 조금 힘듭니다.

:::모이라처럼 좌클릭을 계속 누르는것은 금물
모이라와 시메트라는 유사해서 모이라를 플레이할 때의 습관이 남아있는 분이 많습니다.
모이라는 사정거리가 길고 무기의 탄창이 무제한이기때문에 무조건 우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딜할수 있지만, 시메트라는 R키를 눌러 무기를 재충전해야만 합니다.

만약에 메르시를 자르던 중 자동으로 재장전이 될 경우 메르시는 금방 날아가버리고 말죠. 그러면 뒤에서 빠르게 메르시를 자르려 한 시메트라가 적팀의 표적이 됩니다.

 


::: 같이 사용하면 좋을 영웅조합

시메트라 라인 자리야 메르시 루시우 원거리딜러

시메트라와 가장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이 이 조합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메르시는 즉각적인 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조건으로 넣었으며, 라인이 있으면 시메트라의 따개비로 대치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점과 라인하르트의 망치질 몇번이면 따개비와 함께 적들을 싹쓸이 할 수 있죠.

루시우는 의외의 좋은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시우가 공속을 주면서 플레이하면 더 빠르게 적들을 짜를 수 있습니다.

자리야는 모든 공격영웅에게 좋은 상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라인이 있으니 자리야 플레이가 쉬워지겠죠.

시메를 딜러로 잡으면 다른 딜러는 어떤 딜러를 택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맥크리, 솔져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포탑을 매우 잘 설치하는 토르비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게임마다 편차가 심하구요.
리퍼도 좋지만 시메와 리퍼는 근거리딜러라는 공통점이 있어 안좋습니다. 가끔 리퍼와 시메둘이면 적팀이 금방 녹긴하지만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 언급하지 않은 영웅들은 시메와는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느 영웅을 하든 실력이 뒷받침되어야하겠지만요.

::: 적팀에 파라 윈스턴이 있으면 무조건 뺀다.
파라와 윈스턴은 시메의 정확한 카운터입니다. 특히 윈스턴이 나올 경우 바로 다른 영웅을 꺼내는 것이 좋으며, 파라의 실력이 높지 않을경우 높은 곳에 따개비를 설치해두면 충분히 견제할 수 있는 영웅이지만, 실력 좋은 파라라면 맥이나 솔져등 파라를 자를 수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 시메트라가 잘라줘야할 영웅
우선순위대로 나열했습니다.

메르시, 겐지, 아나, 젠야타, 원거리딜러, 탱

가끔 게임 플레이 상황에 따라 디바 메카를 빠르게 딜하는 것도 좋습니다. 디바메카는 시메트라 3단딜에서 순식간에 터지기 때문이죠. 디바가 없으면 적팀에 탱커가 하나 빠지게 되니 한타에서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겐지가 아나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이유는 겐지가 우리 힐러들을 자르기 전에 시메트라가 잘라줘야합니다. 시메트라로 겐지를 킬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따개비가 있으면 맘대로 돌아다니지 못하기도 하고, 좌클릭으로 순식간에 녹기 때문이죠.

:::방벽활용을 잘하자
E를 누르면 방벽이 나오는데요. 이 방벽은 라인하르트의 방벽이 깨질 때 써주어야 하며, 중간중간 라인이 방벽을 내리고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게끔 도와줘야합니다. 라인하르트와의 상성은 방벽면에서도 좋은 조합이네요.

:::우클릭은 탱커를 중심으로 날릴것
수비때 3초남았을 때 적팀이 나올 문으로 우클릭을 날려줍니다. 그럴경우 순식간에 게이지가 50이 찰 때도 있는데요.

우클릭으로 킬하려고 생각하는 것보다, 궁을 채우기 위한 용도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꽉 채워진 우클릭 한방에 10%의 게이지가 채워지니 최대한 빨리 탱커 위주로 맞추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가끔 우클릭을 날리다보면 개피였던 딜러들이 죽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이정도면 따개비를 제외한 오버워치 시메트라 영웅에 관한 기초 지식을 알았다고 보면 됩니다. 훗날 따개비 설치 지역에 대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좋았으면 추천과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